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 /추억의 명곡

나윤권 - 사랑하기 때문에 듣기#가사 (원곡 유재하)

 

나윤권의 "사랑하기 때문에" 입니다.

 

원곡은 고 유재하님입니다.

 

워낙 유명한 명곡이라 대부분 아실뜻

 

이 노래 부른 가수들도 엄청 많아서

 

전 나가수3에서 부른 나윤권님이 버전이 좋네요

 

담담하면서도 안정적인 그의 감성...

 

나가수3에서 많이 주목받지 못한 나윤권님이지만

 

그의 감성이 좋습니다.

 

 

 

나는 가수다 시즌3 11회 '80년대 명곡

 

아티스트 - 나윤권

장르 - 발라드

발매 - 2015.04.10

배급 - 지니뮤직

 

3. 사랑하기 때문에

 

작사 - 유재하

작곡 - 유재하

편곡 - 명량한 운동부

 

 

 

 

고 유재하님이 단 한장의 앨범 1집 <사랑하기 때문에>

 

발표하고 사고로 운명하셨는데 당시에는 인기를 끌지

 

못하고 사후에 주목받게되고 여러 뮤지션들이 많은

 

영향을 주었따고 하네요

 

이 앨범이 '대한민국 100대 명반' 중 2위에 오른 앨범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 유일한 경연대회지 싶네요

 

유재하님의 이름일 딴 대회  

 

신인 뮤지션 발굴 대회인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 로

 

조규찬,유희열 등 훌륭한 뮤지션들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사랑하기 때문에

 

 

처음 느낀 그대 눈빛은

혼자만의 오해였던강

해맑은 미소로 나를

바보로 만들었소

내 곁을 떠나가던 날

가슴에 품었던 분홍빛의

수많은 추억들이

푸르게 바래졌소

어제는 떠난 그대를

잊지 못하는 내가 미웠죠

하지만 이제 깨달아요

그대만의 나였음을

다시 돌아온 그대 위해

내 모든 것 드릴테요

우리 이대로 영원히

헤어지지 않으리

나 오직 그대만을

사랑하기 때문에

어제는 지난 추억을

잊지 못하는 내가 미웠ㅈ

하지만 이제 깨달아요

그대만의 나였음을

다시 돌아온 그대 위해

내 모든 것 드릴 테요

우리 이대로 영원히

헤어지지 않으리

나 오직 그대만을

사랑하기 때문에

사랑하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