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1.18 무료 다운 체험기 #스타크래프트 1.18 #스타크래프트 무료다운 #브루드워 무료다운

드디어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1.18 무료 다운 받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ㅎㅎㅎㅎㅎ 무료 배포된지 좀 되었는데 저는 좀 늦었네요

 

게임적으로는 변한게 없고 배틀넷 인터페이스라던지

 

주변 환경이 변해 좀 어색하다고 느끼는것 같네요

 

스타크래프트 1.18 다운부터 플레이 까지 해보도록 하게습니다.

 

 

 

 

 

https://kr.battle.net/shop/ko/product/starcraft 

 

위의 링크는 블리자드 정식 사이트의 스타크래프트 무료다운링크 입니다.

 

블리자드 사이트 가서 생각보다 찾기가 힘들었는데

 

위에 링크 걸어놨으니 들어가보시길 바래요

 

보시는 바와 같이 무료로 플레이 하기 가 바로 눈에 티네요

 

이 버전은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 1.18 버진이구요 리마스터 버전은

 

여름에 출시됩니다.

 

 

 

 

클릭하시면 스타크래프트 앤솔리지  오른쪽에 PC버전으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언어가 뜨는데 영어로 하시면 됩니다.

 

 

 

설치는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클릭 클릭하면 넘어 갑니다. CD key 필요 없구요 CD도 필요없네요

 

조금 어색한 이 느낌 ㅋㅋ^^

 

 

 

 

 

우선 [화면모드] 설명 해보도록 할께요

 

우선 기본화면이 왼쪽 오른쪽에 검은색으로 여백이 있네요

 

워낙 옜날 게임이라 현제 상황에 맞게 호환하는라 이렇게 된것 같네요

 

그리고 창모드로 변환할수 도 있습니다. [AlT] + [Enter] 하면 창모드로 변환 됩니다.

 

 

 

풀화면 모드로 하고 싶다하시는 분들은

 

게임 플레이 하고 나서 설정에 들어가셔서

 

비디어 설정이라고 있는데요

 

거기서 밑에서 3가지 고를수 있습니다

 

첫번째는 창모드, 두번째 검은색 여백 모드, 세번쨰는 예전과 같은

 

풀 화면 모드 입니다.

 

두번째가 제일 괜찮은것 같아 보입니다.

 

좀더 패치가 되어야 풀화면모드도 괜찮아 질것 같네요

 

렉이 아직 심해서요

 

 

 

 

배틀넷 접속은 갼략하게 된것 같네요

 

아디랑 비번만 접속하면 바로 들어가집니다.

 

 

 

 

배틀넷 인터페이스가 조금 달려 졌는데요

 

그게 변한것 같진 않쿠요 옜전 배틀넷 인터페이스에서

 

조금 업글레이드 한것 같은 느낌

 

처음이라 그렇지 조금 지나면 차차 나아질듯 하네요

 

 

 

 

게임 플레이 해보았는데요 우선 서버에 렉이 심해서

 

한판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마우스 감도가 야간 무겁다고 해야하나

 

뻑뻑한 느낌이 좀 있네요 아직 완전하지 않은 느낌입니다.

 

기존 유저들이 많이 불만이 많은데요

 

조금만 기다려 주심이 어떨런지요

 

블리자드가 무료로 배포하고 20년된 게임을 아직 까지

 

살려놓은 것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또 패치를 통해서 차차 개선되어것 같네요

 

또 리마스터도 준비하고 있으니 리마스터는 좀더 완벽하게

 

돌아오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