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 정보

혼자서 (Self) 세면대 배관 자동 폽업(팝업) 교체하다!!

 

세면대 배관 물이 나가고 잠급는대에 문제가 생겨서 고칠려고 하니

 

그게 이름이 먼지도 모르겠네요 ㅇㅇ;;;;;

 

인터넷 검색으로 그것이 폽업이라고도 하고 팝업이라고 도 하네요 저도 첨알았어요

 

철물점에 가서 폽업도 사고 좀 달아달라고 하니까 걍 혼자서 가능하다고

 

남자가 그정도 해야 되다고 해서 ㅠㅠ

 

직접 세면대 배관 자동 폽업을 설치해 보았습니다.

 

우선 폽업에 대하여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대요

 

 

 

 

세면대에 저 부위에 들어가는 관이라고 해야 하나 하튼 그렇습니다.

 

폽업 - 세면기에 물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잠금장치

 

용어사전에서 요렇케 나오는 군요

 

 

 

 

요건 제가 오래동안 쓴 자동 폽업 입니다.

 

완전 녹이 쓰러서 못쓰겟네요 돈이 많이 들것 같아 안 고치고 있었는대

 

생각외로 얼마 하지 않더구요

 

특히 혼자서 설치하시다면 폽업만 사서 설치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종류가 대게 많은대 자기 집에 맞는 것을 해야 합니다. 그냥 폽업도 있고 저희집처럼

 

자동 폽업도 있고 등등

 

 

 

 

제가 새로 산 폽업 입니다. 철문점에서 샀어요

 

인터넷으로도 많이 팝니다. 선택은 자유

 

요즘은 장비가 없어도 손으로도 가능하게 잘 만들어 내는것 같아요

 

 

 

 

완성된 모습입니다. 별로 어렵지 않았어요

 

단지 중간에 고무가 2개 있는대 1개는 위로 1개는 아래로 해서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전 손으로 걍 돌려서 하니 끝났어요

 

장비도 필요 없이

 

처음에는 엄청 어렵게 보였는대 막상해보니 되게 쉽네요 걍 5분만에 뚝딱 해치웠네요 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