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후반기 최고 기대작 V4(브이포) vs 리니지2M 비교 분석



2019년 모바일게임 중에 최대 기대작인 넥슨이 V4와


NC의 리니지2M이 출시되었습니다 


출시일이 비슷하기도하고 라이벌 느낌이 나서 


한번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르도 MMORPG 같네요 ㅋㅋ




1. 그래픽과 타격감


그래픽은 두 게임 모두 그냥 보통보다 조금 나은 수준.


우와할 정도로 그래픽으로 압도하지않은것 같네요


리니지2M 같은 경우 PC에서 모바일연동 프로그램 퍼플을 


이용해서 그래픽을 최상으로 만들면 진짜 좋다고 하는데 


폰으로는 그렇게 좋지도 않고 잘 팅긴다고 하네요


리니지2M은 모바일게임이 맞나요?? 폰으로 최적화가


잘되어있어야 하는데 PC에 맞게 되어있으면 참 ㅇㅇ;;;;


타격감은 V4가 좀 더 좋네요 리니지M2는 초반 스킬들이


그냥 가만히 서서 쓰는 수준이라 후반스킬은 좀 다르지 


않을까 싶네요  V4는 움직이면서 치고 빠지고 때리고


하는 느낌들이 좀 더 사는거 같네요





2. 과금요소


V4는 탈것, 소환수, 동료 등 과금요소가 있지만 무과금도


충분히 따라갈수 있는 요소가 많습니다


한가지 예를 들자면 거래소 시스템인데요


무과금이 좋은 무기를 획득하면 팔아서 탈것, 소환수, 동료 


등의 과금요소를 살수 있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리니지2M은 핵과금러 게임이다.


엄청난 과금게임으로 욕을 먹은 리니지M의 과금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왔고 게임시스템도 그대로 가져와


이것이 리니지M의 3D버전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3. 운영



V4 판정승 


V4가 이 게임으로 게임사의 사활이 걸려서 그런가


엄청난 갓 운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저와의 소통을 통해 불편한 점이나 개선사항을 


바로바로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리니지2M은 갑자기 서버가 임시점검하던니 


나온게 새로운 패키지 상품이 떴네요 ㅇㅇ;;;;;; 


너무 속보이는거 아닌가 싶네요 






4. 흥행


둘다 흥행할것 같습니다. 


V4가 좀 더 오래가지 않을까 싶네요


리니지M2은 무과금이 하기에는 너무 힘들어서


하는 사람들이 적을것 같고


V4가 접속자수도 많고 사람들이 더 많이 하지


않을까 싶네요


수입은 리니지2M 더 잘 나올것 같은데


오래갈지는 의문입니다


이상으로 게임을 좋아하는 1인으로 좀 써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