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테마)/명품 발라드

십센치 - 그러나 듣기#가사#뮤비


십센치의 "그러나"입니다

십센치의 노래는 항상 특유의 위트있는

곡들이 많았는데

이 곡은 아주 아주 슬픈 발라드네요 

눈물이 나지는 않코 

눈가에 눈물이 맺히는 정도...그런 느낌





4.3


아티스트 - 10cm
장르 - 포크,인디뮤직
발매 - 2019.03.07
배급 - (주)카카오M

1. 그러나

작사 - 10cm
작곡 - 10cm
편곡 - 10cm,이요한,성수용,방인재,이윤혁

2. Storage (With Galaxy Fan)







"그러나"


10cm의 노래 속 주인공은 언제나 불쌍하다. 이번에도 여지없이


주인공은 슬프고 속마음을 누구에게도 이야기하지 못하는 소심한


인물이다. 이별 앞에 쿨한 사람 없고 우리는 모두 괜찮은 척하고 


있을 뿐이다. 이 노래의 주인공 역시 누군가 앞에서 괜찮은 척


행복한 척을 하고 있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


그러나 이 모습이 마치 나 같아서 또는 얼마 전 이별한 친구를


옆에서 보는 것만 같아서 더 가깝게 와닿고 슬프다


( 출처 - 음악소개글 중에서 )





그러나




오랜만에 나를 마주치는

어느정도 가까운 사람들이

나에게 다가와 인사하며

꺼내는 너의 애기


누구와 만나 무얼 했는지

너 요즘은 어떤지 살만 한지

소식과 근황을 전하고 나면

내 걱정으로 마무리


그럼 나는 웃으면서 다행이네

나 괜찮아 문제없어

그러나 사실은 슬프게도 나는 괜찮지 않지

매일밤 매일밤 눈 감으면 꿈 속의 널 죽도록 미워하지


언짢은 기분을 내비치며

널 나쁘게 말하는 친구에게

아냐 이제와 다시 돌이켜 보면

오히려 고맙다고


다시 나는 웃으면서 다행이네

난 괜찮아 문제 없어


그러나 사실은 슬프게도 전혀 괜찮지 않지

매일밤 매일밤 어김없이 꿈 속의 널 마주하지

그러나 누구나 알고 있지 나는 괜찮지 않지

매일밤 매일밤 눈 감으면 꿈 속의 널 죽도록 미워하지


그럼 나는 어떡하지

하루하루 거짓말은 쌓여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