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 /추억의 명곡

백아연 - 인형의 꿈 듣기#가사 (원곡 일기예보)

 

백아연의 "인형의 꿈"

 

불후의 명곡2에서 부른 영상입니다.

 

"인형의 꿈" 이노래 진짜 명곡인데

 

원곡은 일기예보가 불렀습니다.

 

백아연양이 청아하고 맑은 목소리

 

부르니 좋네요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8 기대주 특집)

 

아티스트 - 백아연

장르 - 발라드

발매 - 2018.01.20

 

6. 인형의 꿈

 

작사 - 강현민

작곡 - 강현민

편곡 - 베르사최

 

 

 

 

"인형의 꿈"의 원곡은 1996년 발표된 일기예보의 3집 앨범

 

[좋아좋아]의 수록곡으로 답답함과 절실한 짝사랑의

 

가슴앓이를 슬프게 담고 있는 노래

 

 

 

 

 

 

인형의 꿈

 

 

그대 먼 곳만 보네요

내가 바로 여기 있는데

조금만 고개를 돌려도

날 볼 수 있을 텐데

 

처음엔 그대로 좋았죠

그저 볼 수만 있다면

하지만 끝없는 기다림에

이제 난 지쳐 가나 봐

 

한걸음 뒤엔 항상

내가 있었는데 그댄

영원히 내 모습 볼 수 없나요

 

나를 바라보면 내게 손짓하면

언제나 사랑할 텐데

 

난 매일 꿈을 꾸죠

함께 애기 나누는 꿈

하지만 그 후의 아픔을

그댄 알 수 없죠

 

한 걸음 뒤엔 항상

내가 있었는데 그댄

영원히 내 못브 볼 수 없나요

 

나를 바라보면 내게 손짓하면

언제나 사랑할 텐데

 

사람들은 내게 말했었죠

왜 그토록 한 곳만 보는지

 

난 알 수 없었죠 내 마음을

작은 인형처럼 그대만을 향해 있는 날

 

한 걸음 뒤에 항상

내가 있었는데 그댄

영원히 내 모습 볼 수 없나요

 

나를 바라보면 내게 손짓하면

언제나 사랑할 텐데

 

(한걸음 뒤엔 항상) 한 걸음 뒤엔

(내가 있었는데 그댄) 내가 있었는데

(영원히 내 모습 볼 수 없나요)

영원히 내 모습 볼 수 없나봐요

 

나를 바라보면 내게 손짓하면

언제나 사랑할 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