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악이야기 /etc.

수란 - 슬픈 아픔 듣기#가사#뮤비 #서태지리메이크

 

 

서태지 데뷔 25주년 리메이크 프로젝트

 

수란의 "슬픈 아픔" 입니다.

 

누가 섭외하셨나 모르겠지만

 

요즘 잘나가는 가수분들이

 

다 리메이크 하는 뜻하네요

 

서태지곡이 리메이크 하기 어려울것 같은데

 

워낙 서태지 스타일이 확고해서

 

리메이크 곡들이 다 잘만들어서

 

대게 좋네요

 

이번 곡도 수란님의 감성이 진하게

 

전해지네요

 

 

 

슬픈 아픔

 

아티스트 - 수란(Suran)

장르 - 팝락

발매 - 2017.08.16

배급 - CJ E&M MUSIC

 

1. 슬픈 아픔

 

작사 - 서태지

작곡 - 서태지

편곡 - 이승주

 

 

 

"슬픈 아픔" 간단 소개

 

1995년 서태지와 아이들 정규 4집 수록곡

 

원곡은 좀더 우울한 정서라면 수란의 리메이크곡이

 

그나마 맑은 느낌이 나는것 같다

 

청아한 어쿠스틱 기타사운드와 몽환적인 신스 편곡

 

되었다

 

 

 

 

 

 

슬픈 아픔

 

 

 

나는 몇 해 전인가 빛을 버리고

어둠을 맞이할 수 밖에 없었네

이젠 분명히 내가 꼭

가야 할 곳이 있는데

 

내가 여기 있는 건 무슨 뜻일까

이 많은 슬픔들은 무얼 말하니

나는 내게서 떠날 순 있지만

이겨낼 순 없는 걸 난 알아버렸어

 

떠나가버린 많은 사람들과

비참히 찢겨버린 나의 외로움

가야하겠어 나의 세상으로

이 슬픈 아픔들이 다 날아갈 수가 있게

 

난 삶에 지쳐 쓰러졌을 때

내가 미쳐가고 있을 때

나는 애를 쓰며 싸웠었지

내 혼을 다해 기도했네

 

향기 없는 마음은 꿈을 꾸는가

홀로 지는 저 꽃은 눈물 흘릴까

아파하나 봐 마지막인 듯

내가 널 만져 줄게 기운을 내봐

 

떠나가버린 많은 사람들과

비참히 찢겨버린 나의 외로움

가야하겠어 나의 세상으로

이 슬픈 아픔들이 다 날아갈 수 가 있게

 

나의 세상이 나를 맞이함

끝없이 날아가는 춤추는 새들

저기 보이는 나의 예쁜 집과

하늘에 넘치는 따뜻한

웃음 소리